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구글이나 모토로라가 사람의 몸에 붙이는 전자 문신에 대한 특허를 낸바 있는데, 이번에 모토X를 위한 전자문신 제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VivaInk'라는 회사인데요. 이 제품은 작은 비닐을 사람 몸에 붙이고 문지르면 문신에 몸에 붙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을 언락시키는 기능을 위해 사용되는데, 하나의 팩에 10개의 문신이 들어 있습니다. 각각은 모토X의 NFC에 싱크됩니다.



한번 붙이면 샤워, 수영, 작업중인 보통의 조건에서 5일동안 유지가 됩니다. 민감한 피부형에도 안전성을 확보하기 장기간 시험을 거쳤다고 합니다.



아래 그림은 실제 제품의 포장이며, 그 내용물에 대한 사진입니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손목에서 2인치정도 위에 적절한 위치를 정합니다.
▲ 전자 문신들중 하나를 조심스레 떼어냅니다. 이때 접착면을 접촉하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이 접착물에 이물질이 묻으면 접착력이 떨어집니다
▲ 문신을 정한 피부 위치에 붙입니다.
▲ 문신이 견고하게 붙어 있도록 10초~20초정도 누릅니다.
▲ 모토X를 켜고 수동으로 언락시킵니다.
▲ 단말기 뒷면을 문신에 댑니다.
▲ 단말기를 다시 락을 걸면 됩니다.
▲ 이제 다시 단말기를 언락하기 위해서는 다시 문신에 대면 단말기가 언락됩니다.


만약 전자 문신을 잃어버렸거나 도난을 당했다면, 시큐리티 셋팅(Security Setting)에서 문신을 언페어(Unpair)하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도둑은 전자문신으로부터 마스터 핀(Master PIN)을 다운로드할 수가 없는데, 마스터 핀은 전자문신에 저장되어 있는게 아니라 모토X 본체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모토X가 전자문신을 읽을때 단말기를 언락하게 하는 고유 ID만을 읽습니다.


전자문신을 페어(Pair) 또는 언페어(Unpair)하기 위해서는 'Security > Manage NFC Unlock'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또한 'Security > Screen lock' 메뉴나 인증하기 위한 다른 방법을 선택하면 전자문신을 사용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5개 전자문신을 동시에 사용가능합니다.


아래는 전자문신의 간략한 제품사양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