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스포츠 분야에 IT 기술이 도입되는 것이 요즘 추세인데, 권투 분야에도 IT 기술이 접목된 제품이 선보였습니다.



'iPunch'는 'Responsive Sports'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 글로브입니다. 이 글로브는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얼마나 빠르게 그리고 얼마나 세게 펀치를 날리는지 알려줍니다.


글로브내에 센서를 장착하고 어떤 펀치가 센 펀치인지에 수많은 실험을 통해 데이타를 축적하여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각 글로브는 2개의 센서가 장착되어 있는데, 그중 하나는 펀치의 강도를 측정하고 다른 하나는 3축 모션 센서로 속도와 세기를 측정한다고 합니다. 이런 데이타는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 축적됩니다.


iPunch는 음성으로 훈련 지시를 내리고 도전적으로 훈련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Test of Strength'라는 기능은 서로의 펀치의 강도를 측정하여 서로 비교도 할 수 있게 하는데, 3번의 기회를 통해 경쟁을 하도록 해줍니다.


글로브의 배터리는 15시간 사용가능하며 USB 포트를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글로브는 이종격투기(Mixed Martial Arts : MMA)를 위해서만 설계되어 있습니다.


Indiegogo를 통해 13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IPunch - The World's Smartest Combat Gloves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