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현재 마시고 있는 음료가 무엇인지를 알고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신개념의 스마트한 컵이 나왔네요. 'Vessyl'이라는 제품인데, 정말 어디까지 기술이 발전할련지 흥미롭습니다.


▲ 소개 영상 1



이 컵은 단순히 내용물만 확인해주는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건강에 대한 정보들을 분석해서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 체중 감량
▲ 수분 섭취
▲ 카페인 조절
▲ 근육 증가
▲ 수면 조절
▲ 당분 조절



사람들은 하루에 8컵 정도의 물을 마셔야 하는데, 이것을 일일이 챙기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Vessyl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섭취하는 양을 계산하여 알려줍니다.


Vessyl은 iOS나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 연결되어 섭취하는 음료나 영양분에 데이타를 수집하여 알려줍니다.


▲ 소개 영상 2


Vessyl의 옆면에 있는 스크린에는 소비했던 음료 등의 정보들이 보여집니다. 뚜껑은 내용물이 흘러나오지 않게 설계되어 있으며, 견고하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들고다니기에도 적합합니다.



제품의 간략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재미난 것은 마시는 음료의 브랜드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그러나 100% 애플 쥬스와 같이 브랜드와 상관없이 내용물 성분이 같은 경우에는 브랜드 확인은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고 요구르트와 밀크 쉐이크 같은 완전한 액체가 아닌 경우에도 성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이나 커피 또는 차도 성분 확인이 가능합니다.


Vessyl내의 센서는 분자 수준에서 내용물을 분석하게는 되어 있지만 유독성의 금속이나 오염물을 검출하도록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향후 검토할 계획은 있다고 하네요.


Vessyl은 전용 충전기도 제공하므로 1시간 충전에 5~7일정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