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7. 21. 18:21
IT Mobile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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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SNS를 통한 소셜 마케팅이 주목을 받아왔지만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시도들이 다각도로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이메일만큼 파급력이 크지 않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고 합니다. 위의 그래프가 그런 경향을 보여줍니다.
지난 2~3년 간 사회적으로 SNS의 폭발적인 증가 현상이 나타났고 이에 대한 선점효과를 누리려는 국내 기업들이 많았지만 상업적으로 잘 연결되지 않고 있어 기업들이 이메일 마케팅의 효과성에 다시 눈을 돌리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SNS가 사람 간 주요 정보 공유채널로는 유용하지만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도구로는 아직 이메일에 못 미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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