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Consumer Physic'라는 특별한 제품을 개발했는데 바로 광학 센서로 물체를 스캔하는 그 물체의 성분이 분석되는 센서 제품이라고 합니다. 'SCiO'라고 불리는 제품이 바로 그것인데요.

SCiO는 검증된 Near-IR Spectroscopy 방법을 기반으로 합니다. 성분 분석 방법의 물리적인 기초는 각 분자는 고유하게 진동을 하며, 이들 진동은 고유의 광학적인 신호를 만드는 빛과 상호작용합니다.

SCiO는 샘플을 비추기 위한 광원과 샘플로부터 반사된 빛을 측정하는 Spectrometer라고 불리는 광학 센서로 구성됩니다. Spectrometer는 빛을 스펙트럼으로 분리합니다. 이 스펙트럼은 비춘 빗과 샘플내의 분자사이의 상호작용의 결과를 검출하는 필요한 정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Near-IR Spectroscopy에 사용되는 Spectrometer는 보통 일반적인 과학실험실에서 볼 수 있는데, 아주 크고 비쌉니다. 소비자를 위해 설계된 SCiO는 아주 작고 다량 생산을 위해 낮은 가격을 가능하게 설계된 것이라고 합니다.

실시간으로 적절한 정보들을 전달하기 위해서 SCiO는 샘플의 스텍트럼을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보냅니다. 그럼다음 확인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인프라로 스펙트럼을 전달합니다. 더 추가적으로 개선된 알고리즘이 수 밀리세컨드(ms)내에 스펙트럼을 분석하기 위해 데이타베이스를 이용하고 분석된 결과를 다시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으로 보내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