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4. 6. 22. 21:35 IT Mobile 동향


반응형

Mozilla가 구글의 Chromecast와 유사한 스트리밍 스틱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글은 Firefox OS에서 동작하며 최소한 몇개의 Chromecast 앱을 동작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래가 Mozilla의 스트리밍 스틱의 사진입니다.


Mozilla는 그동안 몇개의 파트너들과 비밀리에 스트리밍 기기를 개발해오고 있었다고 합니다. 파트너들은 누구인지 명확하지 않으나, 프로토타입을 시연하는 영상에 따르면 어떻게 상품화할지 확정화하는 중이라 합니다.


영상속의 기기는 넥서스 7 태블릿에서 TV로 콘텐츠를 보여주는 구글의 Chromecast와 아주 유사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결국 이 기기는 Firefox 브라우저로부터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을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Google Play Music, YouTube와 같은 Chromecast 앱과 호환될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Mozilla가 코드네임 Netcast일지도 모르는스트리밍 스틱을 출시한다면, 이런 종류의 기기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경쟁이 심화될 것입니다.


Roku도 올해초 스트리밍 스틱을 출시했었고, Amazon도 최근에 선보인 Fire TV 셋업박스로 스트리밍 시장에 진출할려고 하고 있으며, Apple도 Chromecast에 경쟁할만한 제품을 위해 Comcast와 협력할지도 모릅니다.


Mozilla는 개발자들에 개방적으로 콘텐츠 타입에 대한 제한을 주지 않는 플랫폼으로 가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Firefox OS는 제한없이 어떠한 회사들이 사용가능한 자유로운 오픈 플랫폼입니다. 이것은 회사들이 다양한 폼팩터에서 Firefox OS를 동작시키는 것을 시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Mozilla의 스트리밍 시장의 진출로 이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지며, 승자가 누가 될지가 궁금합니다.


소개 영상 : http://youtu.be/VS0VUOfrycw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