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제스처 인식기술을 사용하여 청각장애인과 대화할 수 있는 또다른 제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MotionSavvy'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제품입니다.



소개 영상 1 : http://youtu.be/8essjCuf3yw

▲ 소개 영상 2 : http://youtu.be/8JapsgUmlLE 


전세계적으로 3억6천만명의 청각장애인이 있고 그중 7천만명만이 수화를 사용합니다. 청각장애인들은 생활하면서 돈을 벌기도 어렵고, 서로 대화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정책도 충분하지 상황에서 적절한 가격대의 수화통역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립 모션 액설레이터(Leap Motion Accelerator) AXLR8R로부터 탄생한 MotionSavvy는 미국 수화를 영화로 번역해주기 위해 립 모션 콘트롤러(Leap Motion Controller)를 기반으로 합니다.


MotionSavvy 케이스는 Leap을 내장하고 있으며, MotionSavvy 소프트웨어는 사람이 미국 수화를 사용하고 있을때 3D 모션 인식을 하여 문자나 음성으로 번역을 합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는 태블릿의 마이크를 통한 음성인식 기능도 지원하여 정상인이 청각장애인에게 의사전달을 할 수 있도록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여 서로 대화를 가능하는 방식을 지원합니다.


▲ 대만 아시아대학교에서 개발한 수화통역 관련 포스트 : http://hlifeinfo.tistory.com/897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