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2. 27. 20:36
IT Mobile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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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사용자들이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여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때 많은 정보들이 표시됩니다. 이때 어떤 정보는 높은 순위에 나오고 어떤 정보는 몇 페이지를 넘겨야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보통은 사용자들은 첫페이지의 상단에 나오는 높은 순위의 정보를 먼저 보게되고 당연히 방문수도 높게 나옵니다.
데이비드 와이너라는 트위터 사용자는 12월26일 랩지니어스란 웹사이트의 UV 추이 그래프를 공개했는데, 높은 순위의 항목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래의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위의 그래프를 보면 23일까지만 해도 랩지니어스의 UV가 138만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아래의 그래프를 보면, 구글에 의해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후반부로 밀려나고 이틀이 지난 뒤에는 49만명으로 뚝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랩지니어스는 편법으로 스팸 링크를 만들어내는 방법으로 구글 검색 상단에 올랐다가, 구글이 이걸 알고선 검색 결과를 6번째 페이지로 밀어 보냈기 때문입니다.
Tistory 태그: 검색순위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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