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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8. 15. 13:58 IT Mobile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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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의 개인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은 유료로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하려고 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개인용 모바일 기기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려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보안 솔루션 제공업체들이 사업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가트너는 전망합니다.

개인용 기기를 회사에서도 사용하는 BYOD 추세가 많아짐에 따라 기업들은 BYOD 보안 문제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에 대한 솔루션을 더 많이 요구하고 있는데, 이것이 소비자 및 기업용 보안 제품 제공업체들이 개인용 기기에 보안 부문에서 입지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라고 보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안 업체들은 기업에서 개인용 기기의 보안을 가능하게 하는 전략을 채택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를 위해서 모바일 기기용 보안 프로그램에 대한 가격 책정과 GTM(go-to-market) 모델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한데, 성별, 연령, IT 숙련도 등이 보안에 대한 투자 의사 결정에 있어 핵심 요소로 작용하므로 개인 사용자용 보안 제품을 출시할 때는 보다 세분화된 전략이 필요로 합니다.

평균 수준의 IT 활용 능력을 보유하고 IT 장비의 활발한 사용에 대한 이해가 높은 소비자라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에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을 확률이 높지만, 인터넷에 연결되는 태블릿, 모바일폰, 게임용 기기 등에는 보안 제품을 설치하지 않고 무방비하게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는게 일반적이라 합니다.

모바일 기기가 대중의 인기를 얻고 앞으로 보안에 대한 인식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모바일 정보보안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가 있을 것이나, 소비자가 온라인 안티바이러스 제품과 모바일 보안 제품 관련 지출을 낮게 유지하는 것을 선호하므로 보안 제공업체들은 수입원을 유지하기 위한 다른 방법으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당연히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프리웨어나 데스크톱과 노트북에 미리 설치된 제품의 형식으로 제공되는 무료 제품을 선택할 것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료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의 설치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은 주로 온라인 방식을 통해 구매할 것입니다. 그 예로는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대신 광고 수익을 올리거나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 제3자 관계를 활용하여 수익을 내는 등의 방식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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