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4. 3. 11. 17:59 IT Mobile 동향


반응형

Blocks-1

영국 블록스(Blocks)가 내가 원하는 부품과 사양으로 직접 조립도 가능하고 앱도 마음대로 고르고 배치할 수 있는 ‘더 모듈러 스마트와치(The Modular Smartwatch)’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Blocks-7

즉, 카메라, CPU 및 각종 앱 등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원하는 대로 선택해 조립하여 구성할 수 있는데, 시제품 제조 단계인 블록스는 2015년 중반 정식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Blocks-2

모듈화된 내용을 보면 디스플레이, 카메라, 오디오잭, 심카드, 위성항법장치(GPS), 심박수 측정, 지문인식, 모션 인식과 온도, 음성통화, 이메일, 트위터, 사이클&런닝, 내비게이션, 음성명령, 음악, QR코드 스캔, 알람, 결제 등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앱 등이며, 각 모듈은 시계줄 처럼 끼워 이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디스플레이도 다양해서 LED부터 전자잉크(E-Ink), 터치 스크린 등이 조립가능하고, 카메라도 3, 5, 8메가픽셀 등에서 골라 조립할 수 있습니다. 또 프로세서도 120MHz, 800MHz와 2GHz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 제품을 사기 위해 기존 제품을 버릴 필요없이 자기가 원하는 모듈을 구입해서 끼우기만 하면 된다는 컨셉입니다. 아래 그림은 이 회사가 표방하는 슬로건입니다.

Blocks-3

Blocks-4

Blocks-5

또 사용자에 따라 여러가지 조합을 가이드하고 있는데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Blocks-6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는 누구든 개발할 수 있는데, 개발자 커뮤니티 ‘블록스 디벨로퍼스(Blocks Developers)’를 운영하여 개방형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소개 영상 : http://youtu.be/M86jRh8a4w4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