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4. 3. 11. 09:29 IT Mobile 동향


반응형

다양한 입력방법에 대한 기술들이 많지만 이번에는 손바닥을 가상 키패드로 사용하는 기술 및 장치에 대한 기술이 나왔습니다. 엄지와 다른 손가락들을 가상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Hand Keyboard-2

바로 삼성이 획득한 '휴대용 단말기 입력 방법 및 장치'(Input method and Appratus of portable device)란 이름의 증강현실(VR) 키보드 특허 기술입니다.

그림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듯이 손가락 마디 마디가 바로 하나의 키로 인식되도록 하는 방법인데 손가락에 투영된 증강현실(VR) 키보드를 사용해 손가락을 가상키패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엄지손가락을 메인 입력기구로 사용하며 다른 손가락들도 가상 키보드 입력장치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카메라는 사용자의 손가락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연계해 단어로 해석해 내게 됩니다.

Hand Keyboard-1

Hand Keyboard-3

집게 손가락은 ABC, DEF 및 구두점 표시를, 가운데 손가락은 GHI, JKL 및 MNO를, 약지는 PQRS, TUV 및 WXYZ를 입력되도록 하고 가장 아래 버튼은 전통적인 휴대폰 키패드처럼 사용자에게 문자, 추가구두점, 간격추가 등을 입력되도록 합니다.

아이디어는 참신하지만 아직까지 어떻게 제품에다 적용할지 그리고 효용성 등은 두고봐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