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3. 11. 6. 15:18 IT Mobile 동향


반응형

집밖에서 휴대폰으로 차고문을 열거나, 전등이나 냉난방기를 켤 수 있게 해주는 홈오토메이션용 원격제어 기술을 애플이 미국에 특허등록을 하여 최종 승인되었다고 합니다. 미리 제어방식을 설정하면 집주인이 집에 접근하는 위치에 맞춰 집안내 가전기기 등을 가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허 제목은 '위치에 기반해 단말기의 작동을 조정하거나 제어하기 위한 무선통신단말기 /사람의 위치결정방법과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단말기 위치는 아이폰 또는 다른 휴대폰을 통해 파악됩니다. 휴대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통신단말기 사용자는 자신의 위치에 기반해 집안의 시스템에 특정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도록 주문형으로 제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 인텔리전트홈 특허-1

▲ 집주인의 위치에 따라 집안의 에어컨이나 난방기 가동 시작
▲ 집주인이 집으로 오는 도중에 거리에서 주차장 문을 열거나 집안 전등을 켬
▲ 집안으로 들어오거나 나갈 때는 자동으로 전원을 켜거나 꺼줌

아래는 특허출원서에는 기술된 내용입니다.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연결서버가 최초의 한 개, 또는 그 이상의 첫 번째 단말기에서 받는 최초의 데이터와 연계돼 서비스를 하게 된다. 여기서 단말기는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 차량 추적단말기, 또는 배지 리더같은 것을 말한다.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연결서버는 데이터를 모으고 단말기 사용자의 위치를 추론할 수 있게 된다.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연결서버는 두 번째 신호를 전달할 수 있다. 여기에는 두 번째를 하나이상의 두 번째 단말기로 전달하는 것을 포함한다. 즉, 전등,보안시스템,차고문 개폐기,음악컨트롤러, 날씨 컨트롤러, 또는 부엌에서 사용하는 전자기기 등이 포함된다. 두 번째 데이터는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추정 위치에 기반해 만들어진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