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3. 9. 17. 16:06 IT Mobile 동향


반응형

PC 보안 3계명


▲ 윈도우 운영체제, 인터넷 브라우저(IE, 크롬, 파이어폭스 등), 오피스 SW 등 프로그램의 최신 보안 패치를 모두 적용한다.

▲ 백신 프로그램은 반드시 설치하고 항상 최신 버전의 엔진으로 유지한다. 또한 실시간 감시 기능이 항상 작동하도록 설정한다. 안랩의 대표적인 보안 소프트웨어로는 무료백신 V3 Lite, 방화벽과 백신이 통합된 유료 보안 서비스 ‘V3 365 클리닉’등이 있다.

▲ 제목이 자극적이거나 출처가 불분명한 메일에 첨부된 파일은 실행을 자제하고 링크 주소를 클릭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


스마트폰 보안 3계명


▲ 앱은 공식 마켓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공식 마켓에도 악성 앱이 등록되어 있을 수 있어 평판 정보를 반드시 확인한다.

▲ 부득이하게 문자메시지 등에서 단축 URL을 클릭해 앱을 설치하거나 의심스러운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에는 반드시 최신 버전의 보안 소프트웨어(V3 Mobile 등)로 악성코드 검사를 해야 한다.

▲ 중요한 개인 정보 (타 사이트ID, 각종 비밀번호 등) 및 금융 정보(계좌번호, 보안카드 일련번호, 비밀번호 등)는 스마트폰에 저장하지 않는다.


기업 보안 3계명


▲ 사내 모든 PC및 서버의 OS(운영체제), 응용소프트웨어의 최신 보안 패치가 적용될 수 있도록 조치를 한다.

▲ 연휴기간 동안 서비스하지 않는 시스템의 경우 기업 네트워크로부터 차단될 수 있도록 정책을 변경하고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PC는 전원을 끄고 네트워크에서 분리해 둔다.

▲ 보안 담당자들은 비상 연락 체계를 구축하고 유관부서와 공유해야 한다. 보안관제 서비스를 받고 있는 경우는 해당 보안관제 업체의 24시간 상황실 연락망을 공유하고 자체 보안관제 시스템을 운영하는 경우 자체 비상 연락망을 공유한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