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헬스케어에 관련된 제품들이 대거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중국 벤처업체인 Picooc에서도 헬스케어 관련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Picooc에서는 자신들을 인텔리전트 주변기기 개발자로 소개하면서 아래와 같은 회사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단순히 몸무게나 지방분에 대한 것만 관리해주는 것이 아니라 9가지 몸상태를 관리해주는 제품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 개인의 몸상태와 라이프스타일 기록하고 추적하며, 심도있게 몸상태에 대한 데이타를 분석하여 건강에 대한 팁들을 제공해주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일종의 체중계로 그 위에 올라서는 순간 몸무게, 체지방, BMI, BMR, 체수분, 근육량 등을 분석해줍니다. Picooc 앱도 제공되는데, 이들 상태들을 추적하고 기록하면서 변화량도 알려주며, 트렌드를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 체지방 (Body Fat) : 체지방은 좋은 건강상태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물론 과다하면 건강에 좋지 않지만, 아시아 여자인 경우 13~30%가 적절한 범위라고 합니다. 아시아 남자의 경우에는 7~25%입니다.

▲ BMI (Body Mass Index) : 사람의 키와 무게와 관련된 체지방에 대한 지표

▲ 체수분 (Body Water) : 사람 몸에 함유된 수분의 양을 나타냅니다.

▲ BMR  (Basal Metabolic Rate) : 기초대사율로서 기본적으로 아무런 운동을 하지 않을때 소비되는 에너지에 대한 지표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