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독일의 Tado라는 회사에서 집안의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재미있는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Tado Connector Kit를 통해 보일러의 작동을 조정하고 앱을 통해 원격으로도 조정가능하며, 온도센서를 통해 실내 온도를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특히 거주자가 집으로부터 얼마나 떨어져 있는가에 따라서도 온도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거주자가 집에 가까이 오면 보일러를 가동해서 실내온도를 올려줍니다.

하루 시간에 따라 출근시 또는 퇴근시, 그리고 취침시에 따라 실내온도를 다르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특히 이 제품은 최신 온도조절장치가 있는 제품뿐만 아니라 기존 구형의 보일러나 에어컨에서도 작동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Thermostat가 있다면 단순히 그것을 Tado Box로 교체하면 설치가 됩니다.

만약 Thermostat가 없고 외부 온도 센서를 사용하고 있다면, Tado Box를 보일러 옆에 위치시키고 서로 연결하고, 다음 Tado 온도 센서를 실내에 설치하면 Tado Box와 서로 무선으로 통신하게 됩니다.

모바일 앱은 거주자가 위치한 곳으로 자동적으로 보일러의 상태 등을 알려주는데, 수동으로도 작동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셋팅된 상태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이외에도 데스크탑에서 웹 브라우저로도 작동가능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이 없는 거주자라면 정해진 시간에 따라 온도조절을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