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최근 인터넷상에 한 중국업체가 개발한 초소형 미니 PC가 곧 발매한다는 내용을 보았는데요.

그동안 여러 업체들이 이런 종류의 소형 PC들을 개발하여 눈길을 끈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간략히 규격에 대한 소개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크기를 보면 보통 크기의 사과 정도라고 합니다. 반듯한 네모상자 모양이네요.

CPU는 인텔의 셀러론 N4100인데요. 이렇게 하면 대부분 감이 없을거 같은데요. 벤치마크 결과를 보면 일반 노트북에서 돌릴 수 있는 게임들은 힘들거 같고 간단한 게임정도는 돌릴 수 있고, 문서작업정도의 고성능을 요구하지 않는 작업은 가능할거 같네요.

그래도 디스플레이는 4K 정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장착된 메모리는 아래와 같은데, 아마 확장시키는 것은 불가능할거 같고요.

PC이다보니 외부 장치들과 연결시킬 포트를 살펴봐야 하는데, USB-A 포트 2개, USB-C 포트 1개가 있네요. 이정도는 보통이고, HDMI 포트 역시 지원하니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5.0 역시 지원됩니다. 3.5mm 이어잭도 있네요. 그런데 PC이면 WiFi가 장착되어야 하는데요. 여기저기 살펴보니 WiFi 802.11ac (2.4GHz + 5GHz)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그다음 궁금한 것이 OS인데, Linux만 가능한가 생각했는데, Windows 10이 된다는군요.

아래를 보시면 명확하게 알 수 있네요.

아래는 CPU 성능에 대한 보조 내용으로 이 PC로 할 수 있는 작업이 그리 많지 않을듯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