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4. 5. 21. 14:09 IT Mobile 동향


반응형

우리는 어느 스마트폰 OS가 최선인지에 대해서 각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iOS가 좋다는 사람과 안드로이드가 낫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App Store가 더 많은 앱을 가지고 있었으나 이제는 구글의 Play Store가 더 많은 앱을 가지고 있으며, 다운로드 횟수도 많습니다. 애플은 다소 배타적인 정책을 고수하지만, 구글의 안드로이드는 개발자에 대한 정책이 덜 배타적이고 자유를 많이 주는 편입니다.

그러나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각 OS에서의 장점들을 서로 공유하지 못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IMessage의 맛을 원하거나 iOS 사용자가 자신의 휴대 전화의 UI를 사용자에 맞게 재구성하는 것을 원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컬럼비아대학 컴퓨터학부에서 개발된 'Cider'를 사용하면 일거에 해소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Cider가 iOS와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있는 OS 호환성 아키텍처입니다. 그 단어에서 풍기는 말 그대로 시원하게 해소해주는 것입니다.

사이다는 듀얼부트 솔루션은 아니지만 같은 기기에서 다른 OS를 위해 개발된 바이너리를 동작하게 합니다. 넥서스7에서 시연을 했는데,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동작시키지 않고 iOS 사진 앱이 안드로이드 기기의 카메라에 접근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사용자는 iOS가 멀티 터치 입력을 사용하여 프로그램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 OS 앱이 부드러운 가속 그래픽을 표시하는 GPU 하드웨어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Cider의 마이크로-벤치마크 및 앱 측정을 통해 Cider가 완화된 성능 오버헤드와 iOS 앱을 위한 빠른 성능을 제공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바이트코드를 해석하는 대신 네이티브 iOS 코드를 동작시키는 효율성에 있다고 합니다.

아래 그림들은 이런 Cider의 구조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관련 동영상 : http://youtu.be/Uaple0Ec1Dg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