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4. 4. 29. 14:19 IT Mobile 동향


반응형

핀란드 최고의 국립 정보기술 연구소인 '헬싱키 IT 연구소(HIIT)'가 우리나라의 이름도 생소한 벤처기업인 ㈜파킹스퀘어를 찾아 주차 할인 예약 서비스 PARK HERE에 대해 운영 현황 및 주요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고 합니다.

처음 듣는 업체이름이라 검색을 해보니 여러 주차장 운영자와 제휴하여 주차 예약 및 온라인 주차권으로 결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었습니다.

이 서비스를 위한 전용앱도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ntholdings.parkhere)

차량이 증가하면서 도심에서 주차장이 부족하고 주차금지된 곳에 불법 주차와 같은 문제가 많이 발생되는 상황을 다른 시각으로 보고 사업화했다고 합니다. 도심 곳곳에 산재된 주차장 위치와 주차장 빈공간 등의 정보를 제휴한 주차장 운영자로부터 받아 운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주차장을 찾아 헤맬 필요없는 편리성을 제공하는게 사업의 콥셉트라고 합니다.

아래는 Park Here 앱에 대한 소개 그림들입니다.






처음 주차장을 찾아서 예약하고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차장을 이용후 주차장에서 출차하기 위해 주차료 정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빈 주차장을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되므로 편리할듯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