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4. 2. 26. 14:57 IT Mobile 동향


반응형

최근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로 ‘퀀텀닷(Quantum Dot, 양자점)’이 애플이 아이폰6에 채용할 것이라는 소문으로 급부상되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직경이 나노미터 크기인 퀀텀닷은 반도체 결정의 일종으로, 입자가 작을수록 짧은 파장의 빛이 발생하고, 입자가 클수록 긴 파장의 빛을 발생시킵니다.

퀀텀닷을 통해 얻은 빛은 다른 광원들에 비해 유용한 점이 많기 때문에 이를 응용한 ‘퀀텀닷 디스플레이(Quantum Dot Display)’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퀀텀닷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OLED에 비해 전력소모가 낮고, 색감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퀀텀닷을 이용하여 구현된 백색광의 고휘도와 우수한 색채 재현성은 기존 LED를 이용한 BLU(backlight unit)을 대체할 수 있는 기술로 최근 디스플레이 관련 선도기업들이 기술확보에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Quantum Dot-1

'퀀텀 닷'은 킨들 파이어 HDX 7에 이미 적용된 기술인데 애플은 이 기술을 좀더 향상시켜 컬러 재현 범위를 전반적으로 훨씬 넓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퀀텀 닷'은 아이폰6 이후 모델부터 적용될 것이란 예상이 있었지만, 현재는 6월 출시될 계획인 아이폰6 모델부터 채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퀀텀 닷' 특허를 300개 이상 보유한 나노시스측은 이 기술이 루머들과 달리 디스플레이 사이즈에 제한이 없으며, 올해 85인치 TV에 '퀀텀 닷'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Quantum Dot-2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