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7. 11. 23. 07:17 IT Mobile 동향


반응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 이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은 모든 회사에서 다르게 보일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정의를 정확하게 지적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그러나 일반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디지털 기술을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에 통합하여 비즈니스 운영 방식과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으로 정의됩니다.그외에도 조직이 지속적으로 도전하고수시로 실험하며실패에 익숙해지는 것이 필요한 문화적 변화입니다이것은 때로는 잘 정의된 상대적으로 새로운 관행에 동의하여 기업이 구축한 오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벗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문 기사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다양한 정의가 많아지면서 주제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Greg Verdino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디지털 고객이 이미 기대하는 것과 아날로그 비즈니스가 실제로 제공하는 것과의 격차를 줄여 준다"고 말했습니다.

Agile Elephant로 부터의 정의는 기업이 기존 관행을 조정할 필요가 있는 모든 방법을 강조합니다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리더십의 변화다양한 사고혁신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장려자산의 디지털화 및 고객공급 업체파트너 및 이해 관계자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있는 기술의 증가를 포함합니다."

그리고 Wikipedia의 정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효과가 기업을 넘어 사회 전체로 확대되는 방식을 모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인간 사회의 모든 측면에서 디지털 기술 적용과 관련된 변화입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중요한 이유

비즈니스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겪을 수도 있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지금까지 가장 많은 이유는 비즈니스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겪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그것은 많은 사람들의 생존 문제입니다.

Howard King The Guardian의 기고문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기업은 비용이 많이 들고 위험하기 때문에 선택에 의해 변형되지 않습니다기업은 진화에 실패했을때 변화를 거칩니다."

뱅가드 (Banguard) CIO  John Marcante "S&P 500을 살펴보기만 하면 된다. 1958년 미국 기업 재단 (American Enterprise Foundation)에 따르면 미국 기업들은 평균 61년 동안 그 지수를 유지했다. 2011년까지 18년이 되었습니다오늘날 기업들은 약 2주마다 S&P에서 다른 회사들로 대체되고 있습니다기술은 이러한 변화를 주도했으며 성공하고자 하는 기업은 기술을 전략과 병합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

IDC 보고서 "FutureScape : Worldwide CIO Agenda 2016 Predictions" "업계 상위 20개 기업중 1/3 5년 내에 새로운 경쟁자들에 의해 혼란에 빠질 것"이며 "변화 또는 멸망"의 문제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동일한 IDC 보고서는 2018년까지 "협업통합소싱 또는 프로젝트 관리가 부족하여 궁극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계획의 70%가 실패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CIO는 회사의 생존을 위해 디지털 전환에 신경을 쓰면 좋을뿐 아니라 경쟁 업체 또는 신생 회사에 의해 퇴출되기 전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올바르게 수행하기 위한 전사적 지원 및 협업을 확보하는데 주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비즈니스 리더가 변화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해도 어쨌든 고려해야할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 경쟁자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Forrester Research 보고서에 따르면 경영진은 수익의 거의 절반이 2020년까지 디지털에 의해 주도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회사에 더 유익함을 가져다 줍니다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한MIT 센터에 따르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채택한 기업은 평균 경쟁 업체보다 26% 더 수익이 높으며 시장 가치는 12% 높습니다."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회사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것입니다연구 결과에 따르면"IT 의사 결정권자 10명중 9명은 레거시 시스템으로 인해 보다 성장하고 효율적으로 될 수 있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외부 고객 또는 내부 직원이든 간에 사람들은 이미 모바일 장치를 통해 온라인 쇼핑에서 원격 온도 조절 장치 조정에 이르기까지 삶의 모든 측면에서 디지털 방식을 많이 채택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조직의 특정 과제와 요구 사항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지만 모든 비즈니스 및 기술 리더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시작할때 고려해야할 기존 사례 연구 및 프레임워크에 몇가지 상수와 공통 주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이러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요소는 종종 인용됩니다.

■ 고객 경험
■ 운영 민첩성
■ 문화와 리더쉽
■ 인력 지원
■ 디지털 기술 통합

각 가이드에는 자체 권장 사항과 다양한 단계 또는 고려 사항이 있지만 CIO는 자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개발할때 중요한 공유 주제를 찾아야 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문화

최근 몇년동안 IT의 역할에 근본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하비 나시 (Harvey Nash)와 자문 회사인 KPMG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CEO들은 돈을 절약할 수있는 IT 프로젝트 (37%)보다는 돈을 버는 프로젝트 (63%)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같은 보고서는 "예를 들어 운영 효율성 향상은 16% 감소했으며 안정적인 IT 성능 제공은 27% 감소했습니다."

더이상 기업은 소프트웨어를 구축하지 않거나 비용 절감 및 운영만을 위한 IT를 실행하지 않으며차라리 IT가 비즈니스 혁신의 주요 원동력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이러한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모든 사람들이 일상적인 업무에서 IT의 역할과 영향을 재고해야 합니다.

IT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지라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관련된 거대한 변화를 구현하고 적용하는 작업은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이러한 이유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사람들이 겪는 문제입니다.

Accenture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글로벌 기술 R&D 책임자인 Marc Carrel-Billiard "급격한 변화가 가져 오는이 디지털 격차와 문화 충격을 통해 사람들을 돕는 방법을 찾는 것이 우리가 사용하는 기술만큼이나 중요할 것입니다."

미국 연방 통신위원회 (Federal Communication Commission) CIO 데이비드 브레이(David Bray) 박사는 이러한 문화적 변화가 어떻게 변화의 무대가 될지에 대해 "인간의 역사를 통해 우리가 도구로 할 수 있는 일은 우리가 인간으로서 할 수 있는 것을 바꾸며결과적으로 우리가 문화로 할 수 있는 것을 변화시켰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사물인터넷빅데이터기계 학습 등 기술 변화에 대해 이야기 할때 무엇보다 먼저 사람과 조직 문화에 대해 생각합니다그런 다음사람들이 어떻게 함께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는 것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한 요소는 물론 기술입니다그러나 종종 신기술을 채택하는 것보다 오래된 프로세스와 레거시 기술을 버리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Nextgov "매년 정보 기술에 소비하는 예산의 약 4분의 3은 레거시 시스템을 계속 운영하는데 사용됩니다."

Tiger Text의 연구 및 HIMSS 분석에 따르면헬스케어 업계에서 "스마트폰과 기타 모바일 기기가 의료기관에 널리 보급되었지만 병원의 90%는 기존 페이징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여전히 페이저를 사용하고 45%를 초과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사례는 모든 산업에 적용되며레거시 기술의 보급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립하려는 CIO의 능력을 저해합니다. Forrester의 조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CIO는 예산의 평균 72%를 기존 IT 문제에 투자하고 있지만 28%만이 새로운 프로젝트와 혁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오늘날 빠르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진화하고 싶다면 가능한한 기술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많은 사람들에게 이는 사업 전반에 걸쳐 애자일 원칙을 채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FCC CIO Bray는 최근에 각 1톤 무게의 11년 된 2대의 서버를 포함하여 기관의 207대의 기존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점검했습니다노력으로 정부 예산의 85% 이상에서 50% 미만으로 유지 관리 비용이 절감되었습니다이제 남은 우선 순위는 민첩성입니다.

"오늘날의 상황은 선형적으로 변하지 않으며기하 급수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민첩성은 다른 모든 것보다 우선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