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Blue Maestro'사에서 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스마트 유아용 젖꼭지 'Pacif-i'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Pacif-i는 아기의 체온을 기록하여 부모의 스마트폰에 전송하여 체온을 지속적으로 추적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념입니다. 일일이 체온계로 측정하고 종이에 기록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죠.



Pacif-i는 부모의 iOS 기기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를 지원하며, 전용 앱을 다운받아서 사용가능합니다.



색상은 연두색, 오렌지색, 노란색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젖꼭지의 실리콘내에 온도센서가 내장되어 있으며, 블루투스 스마트 (Bluetooth Low Energy)를 통해 데이타를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앱은 가장 정확한 체온일때는 판단하여 타임스탬프를 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그래프화 합니다. 이를 통해 체온의 이상유무를 통해 아기의 상태를 판단합니다.



또한 Pacif-i는 근접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젖꼭지 위치를 모니터링하게 하는데 최대 20미터내 거리까지 위치 파악을 하도록 합니다.

또 아기 실수에 의해 찾을 수 없을때는 스마트폰을 통해 부저 알람기능도 제공합니다.

배터리 수명은 Nordic Semiconducter사가 제공하는 Bluetooth Smart 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최장 1년까지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젖꼭지이기 때문에 당연히 방수기능도 제공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