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Statistics Graph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SharkStopper가 바다에서 상의의 접근을 방지하는 밴드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상어가 특정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것에 착안하여 개발했다고 합니다.



상어는 귀 내부가 3개의 반고리관 (Semicircular Cana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반고리관 내부에는 4개의 감각령 (Sensory Area)이 있는데 균형과 지각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상어는 10Hz에서 1kHz까지의 주파수를 가진 소리를 듣는데, 특히 500Hz이하의 소리에 특히 민감합니다.


이러한 사실에 기반하여 많은 실험을 통해 특정 주파수에 대해 여러 종의 상어에 대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아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범고래 소리도 상어 퇴치에 효과적이라는 것도 증명이 되어 기존에 밝혀낸 소리와 결합하여 완벽히 상어를 퇴치할 수 있는 소리를 얻었다고 합니다.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차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소형화하고 그러나 충분히 상어를 퇴치할 수 있도록 크게 소리를 낼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고, 푸른색의 내구성이 있는 플라스틱 밴드로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센서를 통해 물속으로 들어가면 자동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는 7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이 필요할시에 진동을 통해 충전하도록 알려줍니다.


아래는 소개 영상입니다.


신고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