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가정에서 화분을 키우거나 화단을 가꾸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이 있네요. 'Flower Power'라는 제품인데, 아래에 소개 영상이 있습니다.


화분이나 화단에 꽂은 Flower Power는 식물의 상태를 체크하는데 필수적인 4가지 요소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합니다.



▲ 온도 측정 : 써미스터 (Thermister)라는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식물 성장에 필요한 온도 범위에 따라 식물이 적절한 온도에 있도록 해줍니다.

▲ 양분 측정 : 토양에 얼마나 양분들이 있는지도 측정합니다. 전기적인 전도성을 측정하여 토양에 있는 이온 성분을 분석하는데 이온 성분이 많을수록 양분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습도 측정 : 토양의 유전율을 측정하면 토양의 습도를 알 수 있는데, 습도가 높을수록 습도가 높습니다.

▲ 광도 측정 : 광합성은 식물에게 필수적인데, 식물에 가장 최적의 파장인 510nm 정도의 파장을 가지는 빛을 측정합니다.

Flower Power가 식물 관리에 필요하다고 할때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알림을 보내옵니다. Flower Power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은 Bluetooth Smart로 연결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전달된 정보에 따라 수분, 영양분 또는 온도와 햇빛을 쪼이도록 하면 됩니다.



약 7,000가지 종류의 식물에 대한 데이타 베이스가 있어 이에 맞도록 식물을 관리되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차트 그래프나 이력도 보여주여 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