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의도와 행동을 분석하는 웨어러블 'LX-I' - 뇌파와 눈의 움직임을 추적
한국의 젊은 엔지니어들이 모여 새로운 웨어러블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LX-I'라는 기기인데 아래는 소개영상입니다.
LX-I는 눈의 움직임과 뇌파를 추적하여 사람의 의도와 행동을 분석 할 수 있는 차세대 인터페이스입니다. 사람이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스마트 기기와 상호 작용하도록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LX-I를 개발한 곳은 'Looxid Labs'로서 하나의 헤드셋으로 눈동자 움직임을 추적 및 뇌 신호 분석을 결합하여 새로운 플랫폼인 LX-I를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집중력, 자세, 눈의 피로 및 실시간으로 시각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LX-I의 기능은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로봇, 무인 비행기 등을 위한 차세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가지 응용분야에서 활용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LX-I 플랫품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구성품을 이해하기 쉽게 보여줍니다.
아래는 LX-I의 특장점을 간략히 정리해놓은 내용입니다.
3D Head Position
관성 움직임 추적기는 머리를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안구 추적 정확도를 증가시켜 줍니다.
Brainwave Analysis
듀얼 채널 EEG 전극은 사람의 기분과 집중력을 분석하기 위해 뇌파를 측정합니다.
Eye Movement
작은 카메라는 0.5도 정확도로 안구의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Ease of Use
단순히 보는 것만으로도 고급 눈동자 추적 기술을 통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즉시 사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Naturally Intuitive
LX-I은 눈동자와 생각으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신호기반으로 동작하며, 사용법을 배우는 것은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과는 차별적으로 다릅니다.
Accuracy
LXI은 높은 수준의 정확도 및 실시간으로 생각을 분석하여 다른 장치를 제어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