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동향/기타 스마트 기기

화분을 가꾸는데 필요한 스마트기기 'Flower Power'

HLIFEINFO 2015. 2. 25. 13:37
반응형

가정에서 화분을 키우거나 화단을 가꾸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이 있네요. 'Flower Power'라는 제품인데, 아래에 소개 영상이 있습니다.


화분이나 화단에 꽂은 Flower Power는 식물의 상태를 체크하는데 필수적인 4가지 요소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합니다.



▲ 온도 측정 : 써미스터 (Thermister)라는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식물 성장에 필요한 온도 범위에 따라 식물이 적절한 온도에 있도록 해줍니다.

▲ 양분 측정 : 토양에 얼마나 양분들이 있는지도 측정합니다. 전기적인 전도성을 측정하여 토양에 있는 이온 성분을 분석하는데 이온 성분이 많을수록 양분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습도 측정 : 토양의 유전율을 측정하면 토양의 습도를 알 수 있는데, 습도가 높을수록 습도가 높습니다.

▲ 광도 측정 : 광합성은 식물에게 필수적인데, 식물에 가장 최적의 파장인 510nm 정도의 파장을 가지는 빛을 측정합니다.

Flower Power가 식물 관리에 필요하다고 할때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알림을 보내옵니다. Flower Power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은 Bluetooth Smart로 연결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전달된 정보에 따라 수분, 영양분 또는 온도와 햇빛을 쪼이도록 하면 됩니다.



약 7,000가지 종류의 식물에 대한 데이타 베이스가 있어 이에 맞도록 식물을 관리되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차트 그래프나 이력도 보여주여 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