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동향/웨어러블 기기

Sensoria사에서 개발한 센서, 전도성 섬유, 발찌로 구성되는 스마트 양말

HLIFEINFO 2015. 2. 6. 19:19
반응형

양말에까지도 IT 기술이 접목되어 스마트한 웨어러블 기기로서 출시되었습니다. 'Sensoria'라는 회사에서 만든 스마트 양말인데요.



소개 영상 : http://vimeo.com/106684794


각 스마트 양말에는 바닥면에 3개의 직물 센서가 내장되어 있으며 각 센서들은 발바닥의 압력을 측정합니다.



전도성 섬유는 각 센서로부터 수집된 데이타를 발찌에 전달합니다. 양말은 직물 회로판으로서 기능하도록 설계된 셈입니다.



각 양말은 직물센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발찌에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자석 접점 기능을 가집니다.



1 온스 (28.35 그램)도 안되는 가볍고, 다양한 발목 둘레에 착용할 수 있도록 플렉스블한 전자회로 보드로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양말을 연결할때, 발찌는 블루투스 스마트를 통해 모바일 앱과 지속적으로 통신을 한다고 합니다.



발찌 배터리는 6시간이상 연속사용을 할 수 있을 정도이며, 데이터 모니터링을 위해 3축 가속도계를 포함한다고 합니다.



Sensoria Fitness 모바일 앱은 정해진 운동목표와 진행현황을 추적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필요하다면 Sensoria Virtual Coach로부터 알람을 수신할 수 있도록 셋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운동시 발을 내딛는 자세도 관찰가능하고 심박수도 관찰하여 적절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온라인 대시보드를 통해 PC 화면에는 더 많은 정보들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