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Oppo이 진짜 카메라같은 스마트폰에 장착가능한 스마트 렌즈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총 10장의 사진을 촬영한후 그중에서 가장 좋은 4개의 사진을 결합하여 5천만 화소의 슈퍼줌(Super Zoom) 이미지로 변환한다고 합니다.



진짜 괴물같은 스마트 렌즈이고 중국업체의 진화가 눈부십니다. 제품의 이름은 ‘Find 7’로 Oppo가 준비중인 5.5인치 2560x1440의 5천만 화소를 캡처할 수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이미지는 웨이보에 게재가 되었는데, 스마트폰 뒷면에 렌즈를 장착하는 식으로 되어 있으며, 몸체에 ‘x10’이라고 새겨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WiFi와 NFC 로고도 역시 새겨져 있습니다.



이 Oppo의 스마트 렌즈는 작년에 발표된 소니의 QX10과 QX100 렌즈부착형을 연상시킵니다. 이들 제품들도 안드로이드나 iOS 스마트폰 됫면에 장착하여 이미지를 NFC나 WiFi를 통해 공유합니다. 소니 렌즈들은 사진을 저장하기 위해 메모리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Oppo의 스마트 렌즈가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고 어떤 스마트폰과 호환이 되는지, 스마트폰에 장착되지 않았을때 어떤 식으로 사용되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아무튼 무척 흥미있는 제품인걸로 생각되며, 실제로 출시되면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어필될지 궁금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