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3. 7. 3. 21:53 IT Mobile 동향


반응형

애플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 커버글래스(유리)를 30%나 얇게, 강화유리로 만드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페이턴틀리애플은 유럽에서 애플이 매우 놀라운 새로운 ‘글래스이온교환욕조(Glass Ion Exchange Bath)'기술을 특허 출원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애플은 지난 해 9월 아이폰5 발표시 필 쉴러 부사장이 ‘통합터치(Integrated touch)’라고 소개한 새로운 인셀 아이폰 글래스기술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글래스이온교환욕조방식에 의해 커버글래스에 제공된 화학적 강도는 글래스의 형태와 공정상 매개변수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는데, 경우에 따라 커버글래스는 알루미나 실리카글래스, 또는 소다 라임 글래스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커버글래스는 미리 정해진 대로 6~20시간 동안 섭씨 300~350도의 뜨거운 포타슘욕조에 담가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똑같은 타입의 글래스라도 다른 공급자들에게서 제공받은 글래스는 다른 속성을 가질 수 있고, 다른 변수를 적용한 공정처리 과정을 거치게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애플 특허출원은 자신들이 외계인 우주선을 위한 첨단유리를 만들었다는 것처럼 들리는 엔지니어링 차원의 이야기가 많은데, 특허출원서상의 그림은 글래스이온교환욕조에 있는 가라앉는 커버글래스를 포함해 화학적 처리공정을 보여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