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녹십자헬스케어'라는 회사에서 새로이 선보인 헬스케어 웨어러블 기기인 '워키디 커피'입니다.


다른 회사들의 기기들과 마찬가지로 사용자들의 이동량에 대한 데이타를 수집하여 이를 분석하고 각각의 운동목표를 정해 이를 인지하고 운동하도록 도와주는 개념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소모한 칼로리양, 이동거리, 걸음수, 목표에 대한 달성률을 분석한후에 자기의 스마트폰내의 앱을 통해 동기화하고 건강관리 전문가까지 연계한 헬스케어 프로그램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헬스케어 기능외에 아래와 같은 필요한 부가기능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헬스케어 기능과는 거리가 있지만, 운동중에 꼭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보입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팬던트에 부가적으로 추가하여 목걸이 형태, 클립 형태, 또는 손목밴드 형태로도 착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에 대한 흥미와 참여도를 올리기 위해서 개인의 운동데이타만 수집하는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데이타와도 비교를 하면서 서로간의 경쟁심을 유발하여 운동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래는 간단한 제품규격 및 구성을 보여줍니다. 호환되는 스마트폰은 iOS 및 안드로이드 4.3이상 기기이며,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대 5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충전은 Micro-USB 포트를 통해 가능하며, 충전시간은 2시간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