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신이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HLIFEINFO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반응형

FŪZ Designs에서 스마트한 자물쇠를 개발하여 선보였습니다. “Noke”라는 제품인데,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자물쇠입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 iOS나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받으면 자동적으로 Noke는 Bluetooth 4.0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찾아서 페어링을 합니다. Noke에 대한 이름을 새로 짓거나 사진을 매칭시킬 수도 있습니다.


Noke 잠금을 풀기위해서는 Shackle을 단순히 누르면 됩니다. Noke은 페어링된 스마트폰을 찾아서 근거리에 다가오는 순간 잠금을 해제할 수도 있는데, 주머니에서 스마트폰을 꺼내 App을 실행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잠금해제 기능을 꺼거나 거리제한을 변경할때는 App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Noke가 잠금이 해제되었을 때 알림기능을 하도록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도난방지를 위해 Noke를 사용한다면 별도의 체인을 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Noke는 아래 그림과 같이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자기가 휴가중이거나 부재중일 때 다른 사람이 자기의 Noke를 사용할 수 있도록 App을 통해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Noke를 사무실에 사용할 때 특정기간동안 Noke의 잠금이력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분실했거나 스마트폰 배터리가 방전되었다면, 특허출원된 Quick-Click 기술을 사용하여 생성한 고유의 Access Code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Noke의 구성도입니다. 기본적으로 방수기능도 제공됩니다. 그리고 가혹한 환경에서도 버틸 수 있도록 내구성도 보장됩니다.



Noke는 배터리 수명이 다되어 교체할때가 되면 App을 통해 알림기능도 제공합니다.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Noke 잠금을 풀고 뒷면을 돌려 커버를 벗겨서 배터리를 교체하면 됩니다.


자동차의 배터리가 완전 방전되었을 때 다른 자동차로부터 점핑을 하듯이 Noke도 아래 그림과 같이 점핑을 통해 잠금을 풀 수 있도록 하여 배터리 교체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래 그림은 Noke의 크기를 보여주는 도면입니다.



Noke 소개영상 : https://d2pq0u4uni88oo.cloudfront.net/projects/1215745/video-427513-h264_high.mp4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